교보생명, 코로나 블루 극복 '멘탈케어 서비스'
교보생명, 코로나 블루 극복 '멘탈케어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교보생명은 통합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케어(Kare)'를 리뉴얼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블루 극복을 위한 멘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고객들은 케어 앱에 접속해 '마음건강', '컬러테라피', '명상', '스마일' 등의 신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음건강은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진과 공동개발한 공신력 있는 심리분석 서비스다. 각각 △ 스트레스 △ 우울 △ 불안 △ 분노 △ 회복탄력성 △ 직무스트레스 테스트를 제공한다. 6가지 테스트에 모두 참여해 자신의 마음 건강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도 있다.

컬러테라피는 스트레스로 인한 심신의 긴장 상태와 분노조절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인에게 컬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명상은 불안을 극복하고 심리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 코로나19 사태로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여행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명상 등도 제공한다.

스마일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셀카를 찍는 즉시 웃음 정도를 인식해 스마일 점수를 알려준다. 웃음을 통해 고객의 삶에 활력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밖에도 케어 앱에서는 2021년 신축년을 맞아 신년 운세 서비스도 제공한다. 생년월일 등의 간단한 정보만 있으면 새해 운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