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 1000억 돌파"
KB자산운용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 1000억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료=KB자산운용
지료=KB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B자산운용은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가 순자산 1000억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후 미국 성장주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한 점이 주효했다. 

이 펀드는 구글, 애플, 아마존 등 미국 대표 우량 성장 기업에 70%이상 투자하고 경기방어주에도 일부 투자한다. 시장상황에 따라 성장주와 방어주의 비중을 조절해 알파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미국 대표 성장주는 AI, 클라우드, loT와 같은 신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이익을 지속 창출하고 있는 우량 기업으로 이들 기업은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최근 편입비중을 보면 업종별로는 IT가 30.3%로 가장 높고 통신서비스 18.2%, 소재12.1% 등이며 종목별로는 아마존 7.0%, 애플6.8%, 에릭손5.8%, 나이키5.6% 등이다.(11월18일 기준)

펀드는 미국 대형주 리서치에 강점을 가진 KB증권 리서치센터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 결과 설정 6개월만에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1개월 수익률과 6개월 수익률은 각각 4.07%, 22.84%로 동일 유형 펀드 대비 가장 높다.

김영성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상무는 "KB미국대표성장주 펀드가 단기간에 1000억을 돌파한 것은 KB증권의 전문적인 리서치와 KB자산운용의 운용노하우가 결합된 결과 결과"라고 설명했다.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는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과 환노출형인 언헤지형, 달러기준가 USD형으로 3종류이며 KB국민은행,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