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반려동물 친화공간 '우수 디자인' 수상"
한화건설 "포레나, 반려동물 친화공간 '우수 디자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및 펫 프렌즈 세면대. (사진= 한화건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및 펫 프렌즈 세면대. (사진= 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화건설은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와 '포레나 엣지룩' 등이 올해 우수 디자인(GD)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건설은 지난 2008년 이후 35건의 GD마크를 획득했다.

펫 프렌즈 인테리어는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 욕실과는 별개의 공간을 마련해 산책 후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가장 큰 민원 중 하나인 소음을 줄이기 위해 슬라이딩 중문을 적용했다. 세면대는 기존 세면대에서 반려동물을 씻기기 불편한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내탕 사이즈를 더욱 넓고 깊게 개선해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다른 GD 선정품인 엣지룩은 한화건설의 신규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인테리어 완성을 위해 월패드, 스위치, 콘센트 등 배선기구류를 통합 디자인했다. '사람과 공간과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세로 비율을 채택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한화건설은 설명했다.

윤상헌 한화건설 디자인팀 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30% 비율을 넘어서는 등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생활하기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을 고안했다"라며 "이번에 개발한 인테리어 상품들은 현재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단지부터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