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대구 공공기관과 온라인 '달구벌 IF혁신포럼'
신보, 대구 공공기관과 온라인 '달구벌 IF혁신포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사진=신용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6일 대구지역 공공기관과 혁신사업 성과보고 및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달구벌 IF 혁신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대구지역 공공기관 혁신 협의체인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소속 13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의 5대 핵심사업 추진 내역과 성과를 소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 추진 사업에 대한 만족도 및 인지도 온라인 설문조사(2272명) 결과도 발표했다.

포럼에서 소개된 핵심사업은 △청년유출 감소 및 대구정착 확대를 위한 '청년귀환프로젝트' △대구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 사업인 '소셜크라우드 펀딩대회' △대구 문화예술 프리랜서 고용안전을 위한 '사업고용협동조합 설립' △대구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조성 사업인 '옐로카펫 프로젝트' △대구시민 심리방역을 위한 'Bye! 코로나 극복콘서트' 등이다.

신보는 포럼을 통해 수집한 국민의견과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달구벌 커먼그라운드의 내년 신규 사업에 반영해 추진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혁신네트워크의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차기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