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분양
대우건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사진=대우건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우건설은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상업 4-3블록에 생활숙박시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30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1층 ~ 지상 21층, 총 275실, 전용면적 26~120㎡로 구성되며 지상 1~2층에서 근린생활시설, 4층에는 부대시설이 자리할 예정이며 생활숙박시설은 지상 7층 ~ 지상 21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시화 MTV 거북섬 내 최초로 선보이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일부 타입 복층형, 테라스 구조에 전호실 발코니 설계가 적용된다. 실내 커뮤니티 시설도 고급사우나, 레스토랑, 실내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이 계획되어 편리한 생활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 내에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바로 옆에 거북섬 상업용지와 근린생활시설 용지가 있어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인근에 시화나래 둘레길, 옥구천, 수변산책로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 서해안 고속도로, 평택 시흥 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에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 복선 전철(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위탁운영은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국내 운영 파트너사인 '핸디즈'가 맡을 예정이다. 특히, 지분형 분양형 호텔의 단점인 위탁 해지 불가, 위탁 운영사 우선 수익 배분 등 독소 조항없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고, 위탁 운영시 수분양자는 핸디즈가 구축한 네트워크를 이용해 세컨드하우스, 단기 숙박, 임대, 자가사용 등 원하는 방식으로 시설을 활용할 수 있다. 

생활숙박시설로 분양되기 때문에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고, 대출규제·전매제한·자금조달계획서가 없는 등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우면서도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군별 청약증거금 100만원만 있으면 누구나 최대 4개 군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가(부가세 별도)는 주력 타입인 원룸형(206실)이 최저 3억1000만원대~최고 3억6000만원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인근에 자리잡고 있으며 시흥 현장에는 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