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로봇산업진흥원, '로봇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업무협약
하나은행-로봇산업진흥원, '로봇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왼쪽)과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이 '로봇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28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로봇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능형 로봇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추진하고자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로봇산업 관련 중소, 중견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우선 진흥원은 로봇 관련 우수기술을 보유하거나 로봇을 도입·활용하고자 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적극 발굴·추천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진흥원이 추천하는 기업에 △무역보험공사와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발급시 보증료 지원 △대출금리 감면 및 외국환수수료 우대 △IP(특허권)보유 중소기업에 대한 IP담보대출 등의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두 기관은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을 선정해 수출에 필요한 무역금융 등 금융지원은 물론 해외직접투자 및 글로벌 자본유치 지원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이번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의 협약으로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로봇수출기업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각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