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캡슐커피가 대세"
이마트 "캡슐커피가 대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에서 한 여성 소비자가 스타벅스 캡슐커피를 고르고 있다. (사진=이마트)
이마트에서 한 여성이 스타벅스 캡슐커피를 고르고 있다. (사진=이마트)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시장에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바람이 불고 있다. 

7일 이마트에 따르면, 2018년 캡슐커피와 원두커피 매출 비중은 49:51이었으나 지난해 60:40으로 역전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67:33으로 캡슐커피가 원두커피보다 2배 많이 팔리는 추세다. 

홈카페를 즐기는 대표적 방식은 원두 홀빈을 갈아 드립 또는 에스프레소 추출을 통해 즐기는 것이다. 그러나 약 10분 이상 시간이 걸린다는 점과 설거지 거리가 많이 생기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캡슐커피의 경우 캡슐 하나로 1분 정도 시간만 투자하면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는 캡슐커피의 인기 요인으로 종류가 다양해진 점을 꼽았다. 

이마트는 네스카페 브랜드의 돌체구스토 캡슐만 판매했지만 지난해 4월 스타벅스 캡슐커피 1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는 120년 전통의 이탈리아 3대 커피 브랜드인 라바짜와 벨기에 1등 커피 브랜드인 벨미오 캡슐커피도 내놨다. 라바짜 캡슐커피의 경우 이마트가 직접 수입에 나섰다. 지난달에는 차(tea)를 캡슐에 담은 메디프레소 캡슐티 제품도 선보였다. 

캡슐커피 시장 확대에 따라 이마트는 전용 판매 매대를 새롭게 꾸미고, 매장을 기존보다 2배로 넓혔다. 김명준 이마트 커피 바이어는 "편리함에 다양성을 더하며 캡슐 커피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