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반포3주구 커뮤니티 공용부문 특화 설계 제안
대우건설, 반포3주구 커뮤니티 공용부문 특화 설계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이 제안한 반포3주구 스카이라운지. (자료=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우건설은 반포주공1단지 3주구에 제안한 '트릴리언트 반포'를 하이엔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커뮤니티, 주차장, 로비 등 공용부문에 대해 특별 제안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글로벌 1위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HBA(Hirsch Bedner Associates)와 협업해 커뮤니티 시설을 꾸민다. 스카이존, 선큰포레스트존, 카페스트리트존, 라이프스트리트존 등 단지를 4개 존으로 구분해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테라스카페, 수영장, 사우나, 골프연습장 등 최고급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우선 호텔급 주차환경을 위해 드롭 존을 두 가지 콘셉트로 만들었다.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입주민을 위해 커뮤니티 드롭 존을 마련했으며, 외부인 통제 하에 철저하게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전체 동 드롭 존을 만들었다.

또 급속 6개소와 테슬라 30개소를 포함한 완속 51개소를 마련해 전기자동차를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대수를 세대당 2.3대로 조성하고, 60%는 2.5m 확장형으로 그리고 40%는 2.6m 그랜드 확장형으로 100% 확장형 주차장을 공급할 계획이다. 

출입구 라운지, 엘리베이터 홀 벽면은 기존 뿜칠 방식을 벗어나 이태리 천연 대리석을 사용할 계획이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통합해 오픈 아트리움 형태로 꾸며지는 크리스탈 라운지는 예술적인 감각의 아트월과 조명, 대리석으로 마감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반포3주구를 대한민국 중심에서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랜드마크로 짓겠다는 의지를 설계에 담았다"며 "한남 더힐을 뛰어넘는 대우건설의 또 다른 대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사업은 서초구 일대 1490가구를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동, 2091가구로 재건축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8087억원이다. 오는 30일 시공사 선정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