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펙수프라잔 점막 결손 치료율 99%"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점막 결손 치료율 9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제, 국내 임상 3상서 가슴쓰림·기침 개선 확인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대웅제약)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의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이 국내 임상 3상에서 높은 치료율을 나타냈다.

6일 대웅제약은 2020 미국소화기학회(DDW, Digestive Disease Week)에서 이 같은 내용의 펙수프라잔 국내 임상 3상 결과를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학회는 취소됐으나 펙수프라잔의 연구 결과는 상위 10%의 우수 포스터로 선정돼 2일(현지시간)부터 전자포스터(e-Poster) 형식으로 발표됐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펙수프라잔은 위벽에서 위산을 분비하는 양성자펌프를 가역적으로 차단하는 기전을 갖는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Potassium-Competitive Acid Blocker) 제제다.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내시경을 통해 식도 점막의 치료 효과를 확인한 결과 펙수프라잔은 99%의 치료율을 나타냈다. 환자가 약을 복용할 때 불편함이나 부작용이 적다는 것도 확인됐다. 내시경 치료율과 증상 개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위산분비억제제 효과를 보인 것이다. 

펙수프라잔 투여 초기부터 주·야간에 상관없이 즉시 가슴쓰림 증상 개선을 보였으며, 위식도역류질환의 비전형적 증상 중 하나인 기침도 개선됐다. 증상이 심한 환자 대상 투여 시, 비교군인 에소메프라졸보다 3배 많은 환자들에게서 가슴쓰림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임상 3상의 증상 개선 데이터를 바탕으로 펙수프라잔을 베스트인클래스(Best-in-Class)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 발표 결과를 통해 앞으로 중국·미국 등의 글로벌 시장에서 펙수프라잔의 빠른 상업화를 위한 활발한 파트너링 또한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