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청주-제주 부정기편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 청주-제주 부정기편 신규 취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김포-김해도 운항···국내선 수요 회복 '집중'
티웨이항공은 지난 25일부터 매일 4회 일정으로 청주-제주 노선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25일부터 매일 4회 일정으로 청주-제주 노선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이자 국내선 수요 회복에 따른 노선 확장을 본격화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5일부터 매일 4회 일정으로 청주-제주 노선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이달 중순 청주공항에 신규 지점을 개설해 취항 준비를 본격화했다. 총 운항편수는 296편으로, 5만5944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취항으로 김포, 대구, 광주에 이어 4번째 국내 노선을 운영하게 됐다. 

이소희 티웨이항공 청주지점장은 "지역민들의 관심으로 첫 청주-제주 항공편에 98%의 탑승률을 보일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했다"며 "앞으로 국내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노선 개발을 통해 중부권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항공 여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김포-김해 부정기 노선 취항도 앞두고 있으며, 추후 국내선 수요 변화에 따른 추가 증편 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최근 새롭게 취항하는 노선 확대로 코로나19 이후 감소된 항공편으로 불편을 겪었던 지역 주민들의 편의 증대와 국내선 수요 회복에 따른 일부 실적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을 기념해 1인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청주-제주 1만900원, 김포-김해 1만4900원의 특가항공권을 판매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