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85개 산단 지정계획 확정···"맞춤형 산업단지 공급"
국토부, 85개 산단 지정계획 확정···"맞춤형 산업단지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내년에 전국 13개 시·도에서 85개 지역맞춤형 산업단지가 지정된다.

국토교통부는 시·도가 마련한 2020년도 산업단지 지정 계획안을 심의해 85개 산업단지를 지정 계획에 반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단지정계획에 10개 이상 반영된 지역은 충북(11개), 충남(14개), 경남(13개), 경기(24개) 등이 있다. 서울, 부산 등 9개 지자체는 각각 10개 미만이며 대구·광주·대전·제주는 지정계획을 제출하지 않았다. 

먼저 충북은 청주하이테크밸리와 오송화장품산단, 진천테크노폴리스 등이 반영됐다. 충남에선 천안제5일반산단과 천안성거산단 등이 반영됐으며 기타기계, 목재제품, 전기전자, 영상, 화학제품,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산업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경기에는 용인 죽능일반산단과 법원1 일반산단, 경기양주 테크노밸리, 용인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 등이 반영됐다. 이외 경남에선 사천용당일반산단 등이 들어서 산업용기계수리업, 운송장비제조업, 금속·기계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등을 유치한다.

국토부는 2020년 산업단지 지정계획안을 이날 시·도에 통보할 예정이다. 각 시·도는 산업단지 지정계획을 공고한 후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업단지별로 자체 승인 절차를 이행하게 된다.

김근오 국토부 산업입지정책과장은 "앞으로 지역별 산업단지 수급현황을 면밀히 관찰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