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SK건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분양
HDC현산·SK건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 계림2구역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반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동구 계림2구역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반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은 오는 13일 광주 동구 계림2구역 재개발로 들어서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15개 동, 총 1715세대로 조성되며, 이중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39~123㎡·1101세대다. 전용면적별로는 △39㎡ 25세대 △62㎡ 131세대 △72㎡ 298세대 △76㎡ 300세대 △84㎡ 310세대 △123㎡ 37세대 등 6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약 1.5㎞ 거리에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금남로4가역·문화전당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으로 광주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광주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동광주IC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용이하다.

향후 300m 거리에 광주지하철 2호선 두암지구역(가칭)과 약 600m 거리에 교대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2호선은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지난 10월 말부터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인근 광주역에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추진 중이다. 광주역 주변 약 50만㎡ 부지에 오는 2025년까지 창업지원시설, 시민문화광장 및 공원 조성 등의 도시재생과 함께 철도차량기지 이전(예정) 부지에는 주거·업무·문화·상업 등의 종합 기능을 갖춘 복합개발사업이 추진된다.

계림초와 광주교대부설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충장중, 광주고 등 중·고교와 광주교육대, 조선대, 전남대, 동강대 등의 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광주교대도서관, 광주시립산수도서관, 동명동 학원가 등 교육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500m 거리에 위치한 이마트(동광주점)을 비롯해 홈플러스(계림점), NC백화점(광주역점), 롯데백화점(광주점), 롯데시네마(광주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무등로우체국, 광주고등검찰청, 광주고등법원, 동구청 등의 관공서도 반경 1.5㎞ 내 위치하며, 광주역에서 효천역(남구 진월동)까지 폐선된 철로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한 길이 약 8㎞의 녹지공간인 푸른길공원이 도보권 내 위치한다.

무등산을 등반할 수 있는 등산로 입구도 가깝고 단지 내 무등산 조망 역시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프리미엄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용 39·62·72·76㎡ 등 틈새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현관창고, 주방 팬트리, 워크인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이 마련되고,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를 통해 가스밸브,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세대 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비조정대상지역인 광주 내 공급되는 만큼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6개월 이상 청약통장 보유 시 1순위 청약조건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도 6개월이며, 중도금 대출도 세대 당 2건까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농성동 일대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