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2019년 그룹 CoP 페스티벌 개최
KB금융, 2019년 그룹 CoP 페스티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가운데 아래)과 '2019년 CoP 페스티발' 참가자들이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가운데 아래)과 '2019년 CoP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그룹은 합정연수원에서 '2019년 그룹 씨오피 페스티벌(CoP Festival)'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CoP는 '커뮤니티즈 오브 프랙티스(Communities of Practice)'의 줄임말로 KB금융그룹에서 운영 중인 자율학습조직이다.

그룹 시너지, 미래전략, 데이터분석, 글로벌, 브랜드, 기업문화, 인재양성 등 7가지 연구분야를 대상으로 266명의 우수 직원을 선발했으며, 총 66개 팀이 4월부터 11월까지 자율적인 학습 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 해동안 CoP 구성원들이 학습하고 연구한 주제의 결과 발표를 페스티벌 형태로 진행했다.

'최적의 금융전문가 매칭 서비스', '유병자 질병에 따른 합병증 위험도 계량화 방안' 등의 주제로 발표한 팀들이 최종 우수상을 차지하였다.

KB금융 관계자는 "CoP 활동이 단순 연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코딩을 통한 완성도 높은 앱 개발까지 완료하는 등 탁월한 결과물들을 내고 있다"며 "CoP를 중심으로 자율적인 학습, 공유, 토론 문화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