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제로페이 캠페인 동참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제로페이 캠페인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왼쪽)이 '전주혁신맘 모여라' 카페소속 여성소상공인과 제로페이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국민연금공단)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제로페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제로페이'란 정부와 17개 지자체, 은행이 민간 간편 결제 사업자와 협력해 만든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다. 소상공인은 기본적으로 결제수수료가 없으며, 전년도 매출액에 따라 가맹점 수수료가 달라지는 혜택이 있다.

'제로페이 챌린지'는 제로페이 사용 인증샷과 영상 등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해 이어가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매주 금요일마다 공단 본부에서 열리는 '연금이 금요장터'에서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 후 관련 사진을 페이스북 등에 게시하기로 했다. 다음 릴레이 캠페인 참여자로 송하진 전라북도 도지사를 추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전주혁신맘 모여라' 카페회원 중 여성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했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공단 직원들은 물론 더 많은 시민들이 제로페이 사용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희망한다"며 "소규모 자영업자는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덜고, 소비자들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