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베트남 신사업 진출···국영건설사와 협력 MOU
대우건설, 베트남 신사업 진출···국영건설사와 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환 대우건설 신사업추진본부장 전무(오른쪽)과 응위엔 득 융 베트남 CC1 부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우건설)
김창환 대우건설 신사업추진본부장 전무(오른쪽)과 응위엔 득 융 베트남 CC1 부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23일 을지로 본사에서 베트남의 대표적인 종합건설회사 CC1(Construction Company No.1)과 포괄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우건설과 CC1은 한국과 베트남의 건설시장 입찰정보를 교환하고 베트남에 다양한 신사업 진출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대우건설은 보유한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인프라, 부동산, 오일&가스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베트남 건설공사에 대한 공동 참여를 통해 신규 수주와 사업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양사는 앞서 지난해 12월 베트남 건설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장비임대사업의 성장가능성을 고려해 호치민 CC1 본사에서 장비임대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합작법인은 연내 설립될 예정이며 향후 라오스, 캄보디아 등 동남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력을 통해 호치민 등 베트남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됐으며, 베트남을 중요 사업기지로 삼아 신사업 분야에서 공격적인 사업 확대를 추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베트남 국영건설사 CC1과의 포괄적 사업협력 업무협약은 지난해 비전선포식에서 발표한 '신성장동력 확보'의 하나"라며 "이 밖에도 기존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신사업 개발, 지분투자 등 가치 사슬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CC1은 베트남 건설부 산하의 종합건설회사로 40년 이상 국내외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으며 토목/건축 시공, 부동산 개발, 건설자재 수입, 신재생에너지 등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