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미래 테크 리더들과 5G·AI 기술 토론
SK텔레콤, 미래 테크 리더들과 5G·AI 기술 토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제주과학고서 'YT클래스' 진행···임직원이 과학고 직접 찾는 '지식 나눔' 행사
최용진 SK텔레콤 데이터 랩장이 YT클래스에 참여한 제주과학고 학생들과 함께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최용진 SK텔레콤 데이터 랩장이 YT클래스에 참여한 제주과학고 학생들과 함께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서을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YT 클래스(Youth Technology Class)'를 제주과학고등학교(이하 제주과학고)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YT클래스'는 5G, 인공지능(AI) 등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SK텔레콤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고, 과학고 학생을 찾아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정보통신기술(ICT)과 SK텔레콤 ICT 현황에 대해 강연을 하는 행사다. 지난해에는 전남과학고와 경기북과학고에서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3일 열린 강연에는 최용진 SK텔레콤 데이터 랩장이 강연자로 나서 '5G시대 Data·AI기술이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딥러닝 기술 기반 AI의 발전, 머신비전, 메타트론 기술 등 빅데이터를 이용한 기술개발의 실제 사례 등을 설명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YT클래스'를 주관한 강금구 제주과학고 선생님은 "최근 학생들이 컴퓨터 동아리 등 IT관련 자료도 많이 찾아보며 5G 및 AI, 빅데이터 등에 관심이 매우 높았는데 생생한 IT 트렌드를 전해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의를 직접 들은 최주희 제주과학고 2학년 학생은 "양자암호, 빅데이터 등 듣기엔 익숙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최근 ICT 트렌드를 현장에서 직접 이끌어가는 분들에게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 개발자로서의 역할과 인생에 대한 조언도 해주셔서 무척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9월에는 서울과학고를 찾아 미래 ICT 주역인 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YT클래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