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미래 테크 리더들과 5G·AI 기술 토론
SK텔레콤, 미래 테크 리더들과 5G·AI 기술 토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제주과학고서 'YT클래스' 진행···임직원이 과학고 직접 찾는 '지식 나눔' 행사
최용진 SK텔레콤 데이터 랩장이 YT클래스에 참여한 제주과학고 학생들과 함께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최용진 SK텔레콤 데이터 랩장이 YT클래스에 참여한 제주과학고 학생들과 함께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서을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YT 클래스(Youth Technology Class)'를 제주과학고등학교(이하 제주과학고)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YT클래스'는 5G, 인공지능(AI) 등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SK텔레콤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고, 과학고 학생을 찾아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정보통신기술(ICT)과 SK텔레콤 ICT 현황에 대해 강연을 하는 행사다. 지난해에는 전남과학고와 경기북과학고에서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3일 열린 강연에는 최용진 SK텔레콤 데이터 랩장이 강연자로 나서 '5G시대 Data·AI기술이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딥러닝 기술 기반 AI의 발전, 머신비전, 메타트론 기술 등 빅데이터를 이용한 기술개발의 실제 사례 등을 설명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YT클래스'를 주관한 강금구 제주과학고 선생님은 "최근 학생들이 컴퓨터 동아리 등 IT관련 자료도 많이 찾아보며 5G 및 AI, 빅데이터 등에 관심이 매우 높았는데 생생한 IT 트렌드를 전해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의를 직접 들은 최주희 제주과학고 2학년 학생은 "양자암호, 빅데이터 등 듣기엔 익숙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최근 ICT 트렌드를 현장에서 직접 이끌어가는 분들에게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 개발자로서의 역할과 인생에 대한 조언도 해주셔서 무척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9월에는 서울과학고를 찾아 미래 ICT 주역인 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YT클래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