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 가입자 1만 돌파
IBK기업은행,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 가입자 1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 가입자가 지난 9일 기준으로 1만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일 출시 후 9일만이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임을 고려할 때 출시 초기의 가입자 수 증가 속도는 기대 이상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박스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비대면 대출 지원 △정책자금 맞춤 추천 △생산자네트워크 지원 △해외 바이어 매칭 △기업 부동산 매매 중개 등 총 12개의개별 BOX를 통해 금융‧비금융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CEO 2200여명 대상 심층 인터뷰를 시작으로, 박스 출시를 위해 준비·개발에 2년의 시간을 들였다. 

박스는 기업은행 거래가 없는 기업도 가입할 수 있고,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특히 제품 홍보와 거래 기업 확보를 지원하는 '생산자네트워크 박스'의 등록 기업이 1500개를넘었다"며 "'가입자 증가-제품 홍보·판로 확보 기회 증대-가입자 증가'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