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장관 "도시재생 뉴딜 속도 높여 연내 성과낼 것"
김현미 장관 "도시재생 뉴딜 속도 높여 연내 성과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와 필수 지원사항 등 범정부적 역량 집중해 해결할 것"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0일 오후 경남 통영시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0일 오후 경남 통영시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낙후된 지역을 되살리기 위한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0일 경남 통영 도시재생 뉴딜 사업 현장을 방문해 "생활 SOC(사회간접자본) 등 주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업의 속도를 높여 연내 가시적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달 말 사업 전담부서인 '도시재생사업기획단'을 시‧도 중심 권역별 사업관리체계로 전환하고 지방자치단체들과 함께 189곳의 사업지를 전수 점검했다.

또 최우선적으로 추진이 필요한 주차장, 공원, 노인복지·아이돌봄시설, 마을도서관, 임대주택을 비롯한 주민 체감형 사업 369개를 선정했다. 이 가운데 올해 연내 191개 사업을 착공하고 51개 사업을 준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토부는 사업부지 확보 등 지자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17개 부처가 참여하는 '도시재생특위 실무위원회'를 통한 부처 협업을 강화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도시재생 전담조직을 확대, 지자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김 장관이 방문한 통영은 폐조선소 부지에 문화복합시설, 업무시설, 휴양시설, 관광·숙박 시설 등을 조성하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 사업이다.

김 장관은 "사업추진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와 필수 지원사항 등을 범정부적 역량을 집중해 해결할 것"이라며 "지자체는 국민들이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점검하고 관리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