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남아공 보건장관·세계결핵퇴치의원연맹에 고촌상 수여
종근당, 남아공 보건장관·세계결핵퇴치의원연맹에 고촌상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제13회 고촌상 시상식이 열렸다. 왼쪽부터 아론 못소알레디 남아프리카공화국 보건복지부 장관, 닉 허버트 세계결핵퇴치의원연맹 대표,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 루치카 디띠우 결핵퇴치 국제협력 사업단 사무국장 (사진=종근당고촌재단)
23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제13회 고촌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아론 못소알레디 남아프리카공화국 보건복지부 장관, 닉 허버트 세계결핵퇴치의원연맹 대표,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 루치카 디띠우 결핵퇴치 국제협력 사업단 사무국장 (사진=종근당고촌재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종근당고촌재단이 23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제13회 고촌상 시상식을 열고 남아프리카공화국 보건복지부 아론 못소알레디 장관과 세계결핵퇴치의원연맹에 상을 줬다.

종근당고촌재단에 따르면 아론 못소알레디 장관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 결핵 조기 진단 시스템과 신약을 도입하며 결핵 퇴치를 위한 보건정책을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세계결핵퇴치의원연맹도 결핵 관련 정책을 협의하고 장기 계획을 짜면서 세계 결핵 퇴치를 위해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자들은 지난 9월 유엔이 최초로 결핵 고위급 회의를 개최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고촌상이 결핵 퇴치에 앞장서고 있는 이들의 노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고촌상은 종근당 창업주인 고촌 이종근 회장이 설립한 종근당고촌재단과 유엔연구사업소(UNOPS) 산하 결핵 퇴치 국제협력사업단(Stop TB Partnership)이 결핵, 에이즈 퇴치에 이바지한 개인이나 단체를 후원하기 위해 공동 제정한 상이다. 2005년부터 매년 수상자를 선정해 상금 포함 총 10만달러를 지원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