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라이프'앱 출시 첫 날부터 장애…신고식 '톡톡'
'롯데카드 라이프'앱 출시 첫 날부터 장애…신고식 '톡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한 때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한 때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롯데카드가 내놓은 신용카드 플랫폼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 출시 첫날부터 접속 장애 문제가 발생했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라이프'앱은 10시 30분 현재 앱 실행시 화면에 오류가 발생했다는 안내문이 나타나거나 화면이 나타나는 데 시간이 지연되는 등 서비스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특히 공인인증서 등록 등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절차를 수차례 반복했음에도 사용할 수 없는 등 불편사항이 나타났다.

한 이용자는 "공인인증서 등록만 서너차례 했지만 계속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달라는 안내만 했다"고 말했다.

롯데카드 측은 이용고객이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발생한 현상이라고 해명했다.

롯데카드 한 관계자는 "일시적인 트래픽 급증으로 일부 사용자들이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부분이 있었지만 현재는 정상화됐다"며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은 롯데카드가 23일 출시한 신용카드 플랫폼이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는 '라이프' 앱에 대해 고객 생애 단계별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역량과 기술을 투입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해인 2018-07-27 23:01:03
'롯데카드 라이프' 모바일 어플.공인인증서 카피 안됨. 제대로 테스트해서 앱을 출시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창피한 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