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후원 협약식
블랙야크,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후원 협약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조해미 선수,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김민선 선수. (사진=블랙야크)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블랙야크가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수를 후원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블랙야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클라이밍 선수의 조기발굴과 육성에 적극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

후원을 받게될 선수는 현재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조해미(여, 18세)양과 김민선(여, 17세)양이다. 이들은 향후 1년간 훈련비 및 해외대회 참가비와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을 통한 장학금을 함께 지원 받는다.

조해미 선수는 클라이밍을 시작한지 1년 만에 전국대회 학생부 리드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2012년에는 해외에서 열린 아시아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고등학생인 김민선 선수 역시 전국청소년대회 고등부 리드부문 1위, 2013년 코리안 시리즈 랭킹 5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로 성장하고 있다.

조해미 선수는 "블랙야크의 후원을 통해 세계대회 결승멤버가 되는 꿈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더욱 열심히 훈련에 매진하고 더불어 미래에는 스포츠클라이밍 선수 양성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김종우 블랙야크 익스트림팀장도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아웃도어 문화 발전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면서 "앞으로도 가능성 있는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