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아름다운가게'와 '아름다운 하루' 이벤트
소니코리아, '아름다운가게'와 '아름다운 하루'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이사장(왼쪽)과 소니코리아 사카이 켄지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미디컴)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소니코리아가 18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소니코리아 및 계열사 임직원들의 참여로 진행된 '2014 전자쓰레기 제로 원소니 캠페인'을 통해 기증받은 재사용 가능한 제품 2577점을 일반 시민들에게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여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사다.

2014 전자쓰레기 제로 원소니 캠페인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한달간 진행됐으며, 소니코리아를 비롯한 △한국소니전자 △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 ATV 뮤직퍼블리싱코리아 △소니픽쳐스텔레비전코리아 등 소니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2010년 10월 사단법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산하 청소년 에코볼런티어 '초록천사'와 함께하는 전자쓰레기 제로 운동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카이 켄지 소니코리아 사장은 "소니코리아는 2050년까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제로로 만들겠다는 소니그룹의 환경 계획 '로드 투 제로'를 국내에서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은 특히 소니코리아 임직원들을 비롯하여 한국의 소니 계열사 임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직접 참여하였다는 측면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2012년과 2013년 연속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우수 탄소중립활동 기업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2013년에는 기후변화대응 관련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친환경 경영 부문 환경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