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전략 강화
한국HP-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전략 강화
  • 금융IT팀
  • 승인 2006.01.02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유명한 HP는 그간의 IT 인프라, 퍼스널 컴퓨터 및 액세스 장치, 글로벌 서비스, 이미징 프린트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근간으로 일반 소비자는 물론 기업이 요구하는 제품, 기술, 솔루션 등을 제공해 왔다.

2000년 이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보여 오면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HP는 향후에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무기로 금융 및 공공기관, 중소기업 시장에서 HP의 가치를 실현시킬 계획이다.

특히 한국HP는 그간 펼쳐온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전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실현시켜 주고, 이 가운데 자사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것.
 
비즈니스의 안정성과 효율성, 실시간 민첩성을 실현시킴과 동시에 적은 비용, 낮은 리스크, 장애 없는 시스템 등 기업들이 요구하는 IT의 모든 요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선진 IT 시스템 구축을 위한 BPM(Bisiness  Process Management), EA(Enterprise Architecture)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의 IT 발전을 돕고 있다.

한국HP는 자사의 솔루션 및 우수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금융권을 비롯한 각종 업계에서 SI프로젝트를 수주하며 CRM, 컨택센터, 금융권 SI프로젝트, 이머징 솔루션 등의 SI 사업을 확대시켜 가고 있다.

특히 한국HP는 지난 2년간 전 세계 주요 50대 기업을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컨설팅 프로젝트 기업으로 선정하고, 이들에 대한 노하우를 지식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최적합한 컨설팅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HP는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전략의 일환으로 엔터프라이즈 멀티 OS 시장 확산을 위한 64비트 윈도우와 리눅스 시장 공략,  크리티컬 서버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을 예정이다.
 
한편 시장의 가치를 밸류(Value)와 볼륨(Volume)으로 세분화해 각 시장에 맞는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 사업 외에도 스토리지 사업, 스탠다드 서버 사업, 프린트 사업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실현시켜 2006년도 HP의 이름을 떨칠 각오를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