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명절 선물, 마음만 받겠습니다"
포스코건설 "명절 선물, 마음만 받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건설이 설 명절을 맞이해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캠페인'을 오는 12일까지 전개한다. (사진: 한 직원이 인천 송도사옥에 설치된 선물 반송센터에 받은 선물을 접수하고 있다.)
명절 선물 반송센터 운영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포스코건설이 설 명절을 맞이해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6일 포스코건설은 포항 본사와 인천 송도사옥, 광양지역에서 선물 반송센터를 운영, 명절 선물반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사내공지는 물론, 전 임직원들에게 당부 서한을 발송했다.

캠페인은 오는 12일까지 운영된다. 포스코건설은 이 기간 동안 이해관계자로부터 접수한 물품 중 즉시 반송이 가능한 품목은 '마음만 받고 선물은 되돌려 드립니다'라는 양해를 구하는 문구를 적은 스티커를 붙여 되돌려 보내고 있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오늘까지 각 지역에서 접수된 건수는 총 16건이며 이 중 13건은 반송이 가능해 스티커와 함께 발송인에게 반송됐다. 다만 발송자 주소지를 모르는 등 반송이 곤란한 3건의 경우 사내 경매를 통해 연말에 지역 소외계층이나 사회복지단체에 기증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2003년 윤리규범 선포 이후 설·추석 등 명절에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받지 않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치는 한편 글로벌 윤리적 기업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