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아산탕정2단계, 오산세교3지구개발 전면취소
LH, 아산탕정2단계, 오산세교3지구개발 전면취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승연 기자] LH(한국주택공사)가 사업재조정 대상인 아산 탕정2단계와 오산 세교3지구 개발을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또 인천 검단2지구는 LH참여지분이 전체의 절반이하로 축소된다. 

21일 국토해양부와 LH에 따르면 오는 31일 중앙도시계획심의위원회를 열고 충남 아산 탕정신도시의 면적 축소를 위한 지구계획변경을 심의한다.

아산 탕정신도시 전체 1762만㎡ 가운데 아직 보상이 진행되지 않은 2단계 사업 1246만㎡의 지구지정을 해제하고, 탕정지구 면적을 1단계 516만㎡로 축소할 방침이다.

아산 탕정신도시는 지난 1998년 지구지정이 이뤄진 뒤 1단계는 보상이 완료됐지만 2단계는 사업성 문제로 보상이 이뤄지지 않아 주민들이 재산권을 행사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또한 국토부는 다음달 초 주택정책심의위원회를 열어 오산 세교3지구에 대한 지구지정 해제도 확정할 방침이다. 오산 세교3지구는 지난 2009년 9월 택지개발예정지구로 지정됐으나 LH의 자금난으로 보상이 지연되자 주민들이 지구지정 취소를 요구했다.

인천 검단2지구는 사업은 정상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지만 현재 50대 50인 LH와 인천도시개발공사의 지분을 37대 63으로 조정키로 하고, 협의 중에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