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장기성장리서치펀드' 출시
미래에셋, '장기성장리서치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보규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오는 23일부터 리서치능력을 최대한 활용, 지속가능한 성장기업과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미래에셋장기성장리서치증권투자신탁 1호(주식)'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펀드는 ▲성장하는 산업군에 속해 있으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 중이고 ▲성장성 대비 할인 거래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장기투자한다.

기존 중소형주나 대형주에 치중해 투자하고 있는 기존의 가치 및 성장펀드를 탈피, 중대형 종목에 주로 투자하게 되며 동시에 기업 이익이 대외 변수에 심하게 연동되는 산어베 대한 투자나 모멘텀 투자를 지양해 상대적으로 낮은 변동성을 추구한다.

운용은 미래에셋 리서치조직에서 직접 맡는다. 리서치 각 섹터 담당자는 정량적 평가를 통해 투자 가능한 종목군을 선별하며 동시에 정성적인 평가를 거쳐 펀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스코어링 시스템을 사용한다. 해당 종목의 경쟁력, 밸류에이션, 성장성, 재무안정성, 전략(경영진) 등의 5개 항목에 각각 가중치를 적용 점수를 매긴다.

펀드보수는 종류A의 경우 선취수수료 1% 이내, 연간 총 보수가 1.64%이며, 종류 A-e는 선취수수료 0.8% 이내, 연간 총 보수 1.52%이다. 종류 C1은 선취수수료 없이 연간 총 보수가 2.27%로 펀드를 장기 보유시 판매보수가 낮아진다. 이 펀드는 우리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철성 미래에셋자산운용 채널마케팅본부 대표는 "미래에셋의 체계화된 투자 시스템과 확고한 투자원칙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시각에서 기업을 선별, 투자하도록 설계된 펀드"라며 "국내시장의 장기 성장 가능성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