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비임상 효력 확인
HK이노엔,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비임상 효력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비임상 효력 확인 (사진=HK이노엔)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지난 8일(현지시각) '미국암연구학회(AACR, 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2024'에서 차세대 알로스테릭 EGFR-티로신 키나아제 저해제(이하 'EGFR-TKI') 후보물질의 비임상 연구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11일 전했다. 

HK이노엔이 발표한 효력 결과에 따르면 IN-119873은 L858R 변이를 포함한 주요 약물 저항성 EGFR 내성변이(T790M 및 C797S 이중변이 또는 삼중변이)에서 우수한 효력을 보였으며, 뇌전이 모델에서 역시 뛰어난 효력을 나타냈다. 

또한 IN-119873은 기존 3세대 EGFR-TKI인 오시머티닙과 병용 시 EGFR 변이에 더욱 강력한 결합력을 보였으며, 정상 EGFR에 대한 저해능이 거의 없어 기존 EGFR-TKI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 중 절반은 EGFR L858R 변이 환자이며, 이들은 기존 3세대 EGFR-TKI인 오시머티닙 투약 시 낮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HK이노엔 측은 IN-119873이 오시머티닙과의 병용 요법을 통해 부작용은 줄이고, 효력은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