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운수노조, 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 선임 반대··· "강행시 모든 수단 동원"
공공운수노조, 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 선임 반대··· "강행시 모든 수단 동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부산본부)
(사진=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부산본부)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부산본부가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의 대표이사 선임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취재에 따르면 부산문화회관은 오는 11일 이사회를 열고 단수 추천된 차재근 전 지역문화진흥원장을 선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는 8일 오전 부산시청 앞에서 '부산문화회관 신임대표 내정 철회' 집회를 열고 "충분한 의견수렴과 민주적 논의를 거쳐 참신한 인물로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성명에서 "부산문화회관의 미래 비젼과 운영 등 명확한 입장과 견해를 갖춘 사람이 임명되길 바란다"며 "이 눈치 저 눈치 안 보고 제대로 일할 사람을 대표이사로 임명돼야 한다"고 말했다.

노조는 또 "지금까지 부산시의 지방공기업, 출자출연기관장은 한결같이 낙하산이거나 측근 인사로 분류된 사람으로 앉아서, 많은 문제를 일으켰다. 타 기관의 경우, 시의회의 청문과정을 거쳤다 하더라도, 중도에 그만두고 딴 곳으로 가거나, 기관의 특성을 파악하지 못한 채 기관의 파행 운영 등 갈등 사례를 숱하게 보았다. 이런 구태의연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방식을 부산문화회관에 그대로 할 것인가"라고 따져물었다.

그러면서 "부산문화회관 이사회가 제대로 된 인사검증을 할리는 만무하다. 그냥 형식적 요건만 따질 것이니, 우리로서는 이사회의 대표 선임 결정을 존중할 수 없다"며 "민주적 절차라 강변할지 모르나 우리는 이번 이사회 결정에 대해 반대하며, 선임과 임명을 강행할 경우 모든 수단을 동원해 막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조 측은 앞으로 △시청앞 아침, 점심 1인 시위 △부산문화회관 내 각종 투쟁 △이사회 당일 약식집회 등을 조합원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이정필 부산문화회관 전 대표의 연임 불가 사유로 '글로벌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박형준 시장의 시정방향과 맞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으나, 로컬 문화 전문가인 차재근 씨가 확정될 경우 이에 대한 문화계의 반발도 예상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