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 AI 경쟁력 강화···서비스 본부 신설
밀리의서재, AI 경쟁력 강화···서비스 본부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리의 서재. (사진=IR큐더스)
밀리의 서재 CI.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밀리의서재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본부 신설과 함께 본격적으로 AI 기술 도입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AI 서비스 본부는 이전 서비스 기획 본부 산하의 뉴밀리팀을 개편해 구성한 원팀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AI 서비스 본부는 올해 주요 프로젝트로 '잘 골라주는 AI 스마트 키워드' 추천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개발을 준비한다. 현재 운영하는 키워드 시스템은 키워드 추천이 가능한 도서 수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개인 맞춤형 추천에 제약이 있었으나, 프로젝트를 통해 이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생성형 AI를 활용해 단순 책 추천뿐만 아니라 도서 별 핵심 키워드와 한 줄 리뷰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 추천 방식도 준비 중이다.

'잘 골라주는 AI 스마트 키워드'는 회원들의 독서 활동을 기반으로 독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딱 맞는 책을 추천하고 읽어야 할 이유까지 알려준다. 따로 책 정보를 검색하고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나보다 나를 더 잘 파악해 나에게 딱 맞는 도서 추천 서비스를 받게 되는 것이다. 

밀리의서재는 4월부터 주력 도서 키워드 추출과 도서 상세 페이지 내 키워드 영역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 줄 추천평 생성 및 회원 통계 데이터 결합까지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방은혜 밀리의서재 AI 서비스본부 본부장은 "밀리의서재는 매년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독서 방식을 선도하고 밀리의서재만의 경쟁력과 차별점을 확보해왔다"라며 "생성형 AI라는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준비 역시 빠르게 마쳤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