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부산에 미래차 생산기지 구축
르노코리아, 부산에 미래차 생산기지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8년까지 1180억 투자, 인력 200명 고용
(왼쪽부터) 박형준 부산시장,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차 대표가 투자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부산공장에 미래차 생산기지를 구축한다.

르노코리아차는 18일 부산시와 부산시청사에서 '미래차 생산기지 구축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은 르노코리아차와 부산시가 부산지역 내연기관차 중심 생산체계를 하이브리드차 등 미래차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생산기지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체결식에는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차 대표, 박형준 시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르노코리아차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부산공장에 미래차 생산을 위한 생산기지 구축 및 설비 교체에 1180억원을 투자하고 신규 인력 20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르노코리아차 미래차 생산시설 구축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차 대표는 "부산에 위치한 경쟁력 있는 차량 부품업체와 우수한 연구개발(R&D) 기반 시설은 미래차 생산기지 구축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이번 투자와 함께 미래 전략 오로라 프로젝트에 7000억원을 투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자동차 산업은 전·후방산업과의 연계성이 높아 지역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 산업 중 하나"라며 "부산이 세계적 미래차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