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中부품사 합자사 공식 출범···전동 스티어링 시장 공략
HL만도·中부품사 합자사 공식 출범···전동 스티어링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현 HL만도 부회장(오른쪽)이 쉬청페이 텐륜공업 최고경영자(CEO), 저우셴중 텐륜만도 CEO(가운데)와 함께 20일 경기 판교 HL만도 글로벌 R&D센터에서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L만도)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HL그룹 전기차·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가 중국 자동차 부품사와 합자회사를 만들고 세계 상용차용 전동 스티어링 시장을 공략에 나선다.

HL만도는 중국 텐륜공업과 상용차용 전동 스티어링 제조 관련 합자기업 '텐륜만도'를 공식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합자회사에는 총 1억위안(약 185억원)의 자본금이 투입된다. 6대4로 합의한 지분율에 따라 텐륜이 6000만위안, HL만도가 4000위안을 출자했다. 법인 위치는 중국 산둥성이다.

텐륜만도는 글로벌 상용차용 전동 스티어링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한다. 승용차와 다르게 유압 의존도가 높은 상용차 시장을 선점, 전동화 가속은 물론 탄소배출 저감에도 적극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텐륜만도는 중국 시장 내실을 다진 후 글로벌 진출을 꾀할 계획이다.

조성현 HL만도 부회장은 "상용차 샤시 전동화와 관련한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 시대가 곧 다가온다"며 "그 서막을 텐륜만도가 앞장서 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