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 2300억원에 인수
큐텐,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 2300억원에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위메프·인터파크쇼핑 셀러 글로벌 진출
200여개국 네트워크·월간 1000만명 이상 사용자 확보
구영배 큐텐 대표 (사진=큐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큐텐은 지난 10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 콘텍스트로직(ContextLogic)이 운영하는 글로벌 서비스위시(Wish)에 대한 포괄적 사업 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1억7300만 달러(약 2300억원)다. 

위시는 지난 2010년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기반으로 설립된 쇼핑 플랫폼이다. 전세계 200여개국 소비자들에게 33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8000만개가 넘는 종류의 상품을 판매·배송하고 있다. 매월 100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모든 카테고리 상품을 현지 소비자에 맞춰서 제안하는 발견형 쇼핑 플랫폼이다. 현지 통화 변환·결제, 상품 판매와 구매·배송에 이르는 통합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를 구축해왔다.

구영배 큐텐 사장은 "이번 인수로 큐텐과 위시는 전세계 제조,유통사와 판매자 및 구매자들에게 진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포괄적 쇼핑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위시와 큐텐 그룹의 결합에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이 더해져 선도적인 글로벌 디지털커머스 플랫폼이라는 목표 달성에 한층 더 다가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판매자, 제품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고 국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큐텐 그룹의 궁극적 목표인 전세계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글로벌 이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주도하겠다"고 부연했다.

이번 인수로 큐텐은 팬 아시아(Pan Asia)를 넘어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확대한다. 동시에 세계 전역의 주문량과 북미와 유럽에서 활성화된 소비자를 단번에 늘릴 발판을 확보했다. 이커머스에 특화된 풀필먼트(fulfillment)운영 역량을 가지고 있는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의 글로벌 경쟁력에 힘을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큐텐의 계열사인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와 거래하는 모든 국내 판매자들에게 전세계 통합 판로를 연다. 동시에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위시는 전세계 20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글로벌 공급망을 운영하고 있다. 유럽·아메리카 대륙·아시아와 아프리카를 포함한 44개국에 통합 물류 솔루션 바탕의 4자물류(4PL)를 제공하고 있다. 16개국에는3자물류(3PL)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유럽·미주 지역의 2만여개 소매업체와 상품 픽업이 가능한 위시로컬(Wish local) 파트너 스토어 운영을 넓혀가며 크로스보더(cross-border) 배송 효율화를 구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