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유순희 서구동구 예비후보 "슬럼화된 원도심 바꾸기 위해 도시 대개조 필요"
[인터뷰] 유순희 서구동구 예비후보 "슬럼화된 원도심 바꾸기 위해 도시 대개조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국민의힘 유순희 부산 서구동구 예비후보가 노후화되고 슬럼화된 원도심을 바꾸기 위한 '도시 대개조'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작은 곳부터 하나씩 바꿔서는 도저히 도시가 발전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유순희 예비후보는 서울파이낸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이를 위해 법제 개선, 즉 동구와 서구 일대에 고도제한을 해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 예비후보는 "6.25 때 피난민들이 얼기설기 들어서서 자리 잡고 움막을 치고 살았던 공간이 수십년이 지나도 그저 '개별 건축물'에 조금 변화가 있었을 뿐이지 다닥다닥 붙어 있는 환경이 수십년 전이나 지금이나 큰 변화도 없고 발전도 없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유순희 부산 서구동구 예비후보
국민의힘 유순희 부산 서구동구 예비후보

그러면서 "지금 살고 있는 분들이 젠트리피케이션을 겪지 않고, 자기 주거지를 지키면서 주거이동 정책을 펼치려면 여러 가지 수반돼야 할 제도적 정책적 보완이 필요한데, 국회에 입성해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도시의 일대 대개조를 이뤄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부산여성신문 대표를 지낸 지역의 독보적인 여성 언론인이다. 워킹맘으로 아이를 업고 출근하며 기자로서 커리어를 쌓았던 서구, 회사를 키워 사옥에 입주해 부산의 명실상부한 주류 양성평등 운동가로 성장해온 서구. 유 예비후보에게 서구동구는 지난 30여 년간 그를 키워준 고향이자 그가 키워나가야 할 과제이기도 하다.

서구동구는 부산 내에서도 보수세가 강한 지역 중 한 곳으로 분류된다. 현재 서구동구에는 현역 안병길 의원이 재선을 노리는 가운데, 유 예비후보를 포함해 9명이 공천신청을 하며 본선보다 치열한 예선이 기다리고 있다.

유 예비후보는 '진정성'과 '진심'을 무기로 지역민에게 다가가 꼭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그는 "진심으로 지역민을 사랑하고 소신, 헌신, 혁신의 자세로 서구동구를 위해 봉사할 자세가 돼있다"라며 "서구동구를 지금보다 두배로 행복하고 두배로 발전되게 만들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국회에 입성하면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