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착한상점' 입점 중소상공인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쿠팡, '착한상점' 입점 중소상공인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중소협 단체·지자체 등 협업···상생 공로 인정
쿠팡 착한상점 중소상공인 (사진=쿠팡)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쿠팡은 착한상점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누적 매출이 최근 1조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착한상점은 쿠팡이 전국 중소상공인·농수축산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을 위해 선보인 상설기획관이다. 쿠팡은 홍보·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착한상점에 참여한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을 높이고 있다. 일례로 경기도 군포 소재 화장품 업체 라라츄의 매출은 2022년 쿠팡 착한상점에 입점한 이후 전년 대비 402% 증가했다.

쿠팡은 경북·경남·전북·충북·제주 등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해 착한상점 내 별도 기획전을 마련하고 있다. 착한상점에 참여한 입점 업체의 2022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올랐다. 호남건어물은 쿠팡을 통해 온라인에 진출한지 만 1년만에 온·오프라인 월 매출만 약 6000만원에 달한다.

착한상점은 지난해 8월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정거래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참여한 범부처플랫폼 정책협의체 겸 플랫폼 기업 간담회에서 자율규제 추진 계획 중 하나로 소개됐다. 

쿠팡은 착한상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국상인연합회 등 다양한 기관과 상생 활동을 펼쳤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중기부 장관 표창, 전국상인연합회 감사패 등을 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