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친해운대' 박지형 예비후보 "명분없는 전략공천? 당을 믿는다"
[인터뷰] '친해운대' 박지형 예비후보 "명분없는 전략공천? 당을 믿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박지형 국민의힘 해운대갑 예비후보가 보수 텃밭인 해운대에 전략공천을 한다는 것은 명분없는 '내 사람 심기'밖에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박지형 예비후보는 31일 서울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며 "전략공천은 민주당 국회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곳이나 우리당이 열세인 지역에 하는 것이 맞지, 해운대갑은 합당한 이유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최근 우선 추천 대상지역에 해운대갑 선거구를 포함하자 박 예비후보는 곧바로 입장문을 내고 경선을 촉구한 바 있다.

박 예비후보는 또 "해운대 구청장을 지낸 민주당 홍순헌 예비후보는 지금 우리의 전략공천 대상지역 소식에 미소짓고 있을 것"이라며 "공천잡음으로 인한 집안싸움에 민주당이 어부지리 당선을 하길 바라지 않는다면 전략공천을 철회하고 공정한 경선으로 선회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예비후보들이 '친윤(친윤석열)' 또는 '친한(친한동훈)'을 내세우는데 데해 박지형 예비후보는 "나는 '친윤', '친한' 이전에 '친해운대'"라며 "해운대의 문제는 해운대 토박이가 해결할 수 있지, 해운대를 모르는 낙하산 인사는 해결할 수 없다"라고 다시 한 번 꼬집었다.

박지형 해운대갑 예비후보
국민의힘 박지형 해운대갑 예비후보

최근 1호 공약으로 53사단 이전과 제3 센텀시티 건설을 발표한 박지형 예비후보는 이를 통해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노후화된 해운대 신시가지의 재건축과 교통난 해결을 가장 시급한 현안으로 꼽았다.

박지형 예비후보는 해운대초-중-고를 졸업한 지역 토박이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박 예비후보는 육군 제53사단 군사법원 군판사를 지냈으며, 해운대구청 자문변호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