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브랜드패션 전문관' 거래액 120% 성장
에이블리, '브랜드패션 전문관' 거래액 120%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리, '브랜드패션 전문관' 거래액 120% 성장 (사진=에이블리)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에이블리는 지난해 브랜드 패션 전문관 거래액이 전년 대비 12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이블리 브랜드관의 전체 구매 고객 수는 70% 늘었다. 20대 구매자는 전년 대비 80%, 30대는 102% 증가했다. 지난해 패션 브랜드 상품 구매자 중 재구매 고객 비율은 월평균 70%를 넘었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이러한 성과의 원동력으로 꼽았다. 취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별 스타일을 명확히 찾아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한 게 주효했다. 늘어난 브랜드관 신규 고객 수에 발맞춰 지난해 전체 상품 수도 전년 대비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현재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아웃도어, 디자이너, 애슬레저, 스파(SPA), 홈·언더웨어, 프리미엄, 골프 등의 패션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기술 고도화를 통해 시성비(시간 대비 쇼핑 만족도)를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공략에 성공하면서 브랜드 패션 고객층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독보적인 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입점 업체에는 신규 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