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원데이클래스 연계 사회공헌 기부활동 진행
현대차증권, 원데이클래스 연계 사회공헌 기부활동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차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현대차증권은 2023년 한해 동안 총 4차례 진행됐던 임직원 참여 원데이클래스 연계 사회공헌 기부 활동을 모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기부 활동은 '마음나눔통장'을 통해 조성된 재원을 바탕으로 임직원 참여원데이클래스와 연계해 진행됐다.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직접 제작한 DIY(Do It Yourself) 사랑의 필통, 반려나무, 자이언트얀 미니 포츈가방, 이른둥이 마음키트(목베개+턱받이) 등과 자체 준비 물품을 영등포 성인문해센터, 강서구립봉제산노인복지센터, 이대서울병원, 이대목동병원 등에 기부했다.

현대차증권 원데이클래스는 임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친환경 레고 플라워 꽃다발, 나전칠기 자개공예 손거울, 크리스마스 미니트리 등 자체 제작 키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회공헌 기부 활동의 재원이 됐던 마음나눔통장 또한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 후원금을 1대1로 매칭하여 사회 공헌 기금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마음나눔통장은 연초 목표 대비 126% 성과를 달성하며 성공적인 기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는 임직원에게 사회공헌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로 우수조직이나 우수직원 선발 시 가산점 등을 부여하는 사회공헌 마일리지 제도도 안정적으로 정착됐다. 2022년 10월 처음으로 시행된 이 제도는 작년 12월 기준 임직원의 과반수인 517명이 적립을 완료했다.

한석희 현대차증권 GWP실장(상무)은 "이번 기부 활동은 임직원들이 기부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공감을 이뤄내며 기부의 의미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구성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을 지속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현대차증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