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삼성·경동제약 등 일부 제품 혼입으로 회수
식약처, 삼성·경동제약 등 일부 제품 혼입으로 회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CI
식품의약품안전처 CI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삼성제약과 경동제약, 미래바이오제약 등의 일부 제품에 대한 영업자 회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제약의 '아세크로나정' 일부 제품에서 천우신약의 소염진통제 '툴스페낙정100mg'이 혼입돼 지난 18일부터 제조번호 'TAC307' 제품이 회수되고 있다. 두 의약품은 모두 성원애드콕제약이 위탁 제조하고 있다.

경동제약의 부신호르몬제 '스폴론정'도 영업자 회수 중이다. 회수 사유는 타사의 제품에 이 제품 포장재가 사용된 것을 발견한 데 따른 조치다. 주성분과 첨가제 종류 및 함량이 동일한 제이더블유신약 '피디정'에 스폴론정 포장재가 쓰인 것이다.  회수 대상 품목 제조번호는 'KG001', 'KG002'다. 위수탁 진행 과정에서 동일한 생산시설을 사용하는 품목 간에 혼입 및 오포장 문제가 발생했다.

미래바이오제약의 골격근이완제 '에리스정', 소염·진통제 '다이야펜정400㎎'은 품질 부적합으로 판정돼 지난 12일부터 회수가 진행 중이다. 에리스정은 용출 시험에서 부적합으로 판정돼 제조번호 '2101' 제품이 회수 중이며, 다이야펜정400㎎은 유연 물질 기준 부적합으로 판정돼 제조번호 '2203', '2209', '2210' 제품이 회수 대상이 됐다. 유연 물질이란 의약품에서 나올 가능성이 있는 불순물을 말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