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동절기 현장 직무교육 실시
동부건설, 동절기 현장 직무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이사(맨 왼쪽)가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동부건설)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이사(맨 왼쪽)가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동부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동부건설은 이달 18~19일, 29~30일 '2024년 안전 및 보건관리자 동절기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동절기 직무교육은 관리자의 직무 역량을 높이고 임직원 의사소통과 정보 교류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 내용으론 △동부건설 24년 안전보건목표 달성 추진 계획 △현장 안전보건업무 이행 가이드 △비상사태 발생 시 조치 요령 등, 현장 안전관리 관련 실습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는 '지속가능한 Top 10 건설사'의 비전 달성을 위한 임직원 간 별도의 토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지난 연말 새롭게 구축한 안전보건 전사적 자원관리(ERP)시스템에 대한 교육도 진행될 계획이다.

동부건설의 새로운 안전보건 ERP 시스템은 현장 및 공종 관리, 전사/현장 안전보건 방침 및 목표, 위험성 평가 등 전산시스템과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관리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현장 근로자 안전을 위한 작업환경 측정과 건강진단 내용 등의 세부 결과도 확인할 수 있으며, 안전보건과 관련된 법규도 찾아볼 수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2024년 전사 안전보건 목표를 △중대산업재해 Zero △산업재해예방활동 점수 95점 등으로 설정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올 한해 현장의 안전에는 사각지대가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전반적인 안전관리 수준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겨울철 현장 사고 위험이 높은 만큼 전국의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에 각별히 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