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우주 조약돌' 2기 수료···"우주 인재 육성 인프라 구축"
한화, '우주 조약돌' 2기 수료···"우주 인재 육성 인프라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대상 45명 대상
지난 6일 대전 KAIST에서 열린 '우주의 조약돌' 2기 수료식에서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
지난 6일 대전 KAIST에서 열린 '우주의 조약돌' 2기 수료식에서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한화가 대한민국의 우주 인력 육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화는 지난 6일 대전 KAIST에서 중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우주 인력 육성 프로그램인 '우주 조약돌'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우주인재의 '발굴-육성-채용'을 통해 우주 인재 로드맵을 구체화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지난 6개월간 화성 탐사를 주제로 '우주의 조약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주의 조약돌'은 한화 계열사의 우주사업 협의체인 스페이스 허브와 KAIST 항공우주공학과가 우주 영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기획한 '한국판 NASA 우주학교'로 모든 비용을 한화가 부담한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 가족과 함께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이정률 KAIST 항공우주공학과 학과장, 김대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미래혁신센터장 박사, 이재진 천문연구원 우주과학본부장 박사, 과학콘텐츠그룹 갈다 대표 등도 참석했다.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박테리아를 이용한 산소 생성 시스템', '우주 태양광 및 풍력 발전', '스마트 팜과 푸드 프린터를 활용한 식량 조달' 등 화성 탐사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이를 구체화한 결과물을 발표했다.

수료생 전원은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우주 교육 센터 및 일본과학미래관 미라이칸을 탐방하고, KAIST 영재교육원 수강권, 전문가 진로 컨설팅, KAIST 총장 수료증을 받을 예정이다.

'우주 조약돌'의 활동 모습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