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창작요리경연대회 성료
오뚜기, 창작요리경연대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옛날 당면 활용 음식 주제···특색있는 메뉴 선봬
한국조리과학고 학생들과 오뚜기 관계자들이 지난달 18일 열린 '제14회 오뚜기 창작요리대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오뚜기)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오뚜기는 지난달 29일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제14회 오뚜기 창작요리 경연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오뚜기 창작요리경연대회는 식품·외식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신선한 열정을 담아 요리를 만들며 셰프가 되기 위해 필요한 대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오뚜기 옛날 당면으로 오뚜기의 일반·납작·중국식 당면을 1종 이상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직접 구상해볼 수 있도록 했다. 대회에는 한조고 재학생(2학년) 210명이 70개 팀으로 참가했다. 심사에는 오뚜기 임직원·특별 심사위원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오뚜기 마스터셰프인 이유석 셰프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다. 

최고 영예인 오뚜기상은 오뚜기 옛날 납작당면에 고기를 넣고 말아 만든 당면 고기말이에 고추장 베이스의 K-로제 소스를 접목한 K-로제 당면 누룽지 그라탕을 요리한 장유나, 천사랑, 하태영 학생이 차지했다. 오뚜기상(1팀)을 비롯해,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노력상(5팀) 등 총 11팀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수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