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가족, 울산 HD현대重 초청받은 사연은
우즈벡 가족, 울산 HD현대重 초청받은 사연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벡 거주 가족 5人 항공·숙박 등 5박 6일 경비 지원
회사 투어, 울산·부산·경주 등 여행하며 뜻깊은 추억 선물
28일 울산 HD현대중공업 조선소에서 HD현대중공업은 사내 협력사에 근무하는 우즈베키스탄 근로자 우타벡 씨 가족들을 초청해 사내 투어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28일 울산 HD현대중공업 조선소에서 HD현대중공업은 사내 협력사에 근무하는 우즈베키스탄 근로자 우타벡 씨 가족들을 초청해 사내 투어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HD현대중공업이 바다 건너 먼 타지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의 가족을 한국으로 초청해 가슴 따뜻한 연말을 선물했다.

HD현대중공업은 사내협력사(제이앤케이)에 근무하는 우즈베키스탄 근로자 켄자에프 우타벡 씨의 가족 5명을 28일 한국으로 초청했다.

우타벡 씨는 지난 10월 HD현대중공업이 외국인과 지역 주민의 화합을 위해 개최한 '세계문화축제' 중 '외국인 가족사연 쓰기' 공모전에서 1등을 해 부상으로 가족 초청권을 받았다.

우타벡 씨는 11년 전인 2012년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처음 한국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우즈벡으로 돌아갔다가 올해 1월부터는 다시 울산에서 일하고 있다. 우타벡 씨는 사연에서 오랜 기간 한국에서 일하며 사랑하는 가족과 떨어져 지낸 그리움과 애절함을 한국어로 써내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HD현대중공업은 우타벡 씨의 아내와 두 자녀, 모친, 장모까지 총 5명의 항공권·숙박비·교통비 등 한국에서 보내는 5박 6일 간의 여행 경비를 지원하며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28일에는 가족들이 우타벡 씨가 근무하고 있는 일터를 둘러볼 수 있도록 회사로 초청해 사내 투어도 진행했다.

사내 투어에 앞선 회사 소개 영상 상영중 우타벡 씨의 평소 근무 모습 등을 담은 모습을 공개해 가족들에게 큰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이들 가족은 내년 1월 1일까지 울산·부산·경주 등으로 가족 여행을 하며 함께 새해를 맞이한 후 2일 우즈베키스탄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우타벡 씨는 "세계 최고의 조선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것을 가족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다"며, "가족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 준 HD현대중공업에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우타벡 씨 가족의 한국 방문 사연을 담은 영상은 내년 초 HD현대중공업 공식 유튜브채널에 올려질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