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듀글로우정' 출시 심포지엄 성료
제일약품, '듀글로우정' 출시 심포지엄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약품, '듀글로우정' 출시 심포지엄 성료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제일약품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당뇨 복합제 '듀글로우정' 출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듀글로우정에 대한 소개 △국내외 가이드라인에서 강조되는 약제 병용 요법과 합병증 예방의 중요성 △듀글로우정 허가 임상을 포함한 관련 임상 결과 소개 △질의응답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첫 날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임수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둘째 날 부산에서 열린 론칭 심포지엄에서는 박정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듀글로우정 임상 3상 결과에 따르면 메트포르민 및 다파글리플로진을 투여 받던 환자에서 메트포르민 및 듀글로우정으로 변환했을 때 당화혈색소 0.69%의 추가 감소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상반응에서도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며, 인슐린 저항성의 지표인 항상성 모델 평가 및 중성지방, 고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 등 지질 수치도 대조군 대비 유의미하게 개선됐다.

양동수 제일약품 마케팅 전무는 "당뇨병 치료의 궁극적인 목표인 합병증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혈당 관리가 강조되고 있어 듀글로우정은 당뇨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며 "듀글로우정을 통해 효과적인 혈당 관리와 심뇌혈관 질환 예방 등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