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애경산업,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경산업,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사진=애경산업)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애경산업의 '랩신'에서 출시한 '랩신 키친케어 항균 주방 세제'가 제13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한국환경 포장 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친환경 포장 기술 및 디자인의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2011년부터 한국환경 포장 진흥원이 주최하고 있다.

랩신 키친 케어 항균 주방 세제는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PET 용기 △플라스틱으로만 만들어진 펌프캡 △분리배출이 쉽게 가능한 라벨을 적용하는 등 환경을 생각한 재활용 우수 등급의 패키지를 설계했다. 특히 라벨에 비중 1미만의 합성수지 재질과 열알칼리성 점착제를 적용하고 라벨 사용 면적을 최소화하는 등 재활용성을 높였다.

이 세제는 환경친화적인 패키지와 녹색가치 창출을 위한 제조 기술을 적용했다. 겨자씨 추출물인 천연 유래 에센셜 오일로 합성 보존제를 대체해 화학물질의 사용을 절감함과 동시에 자사 기존 제품과 동등한 수준의 세정력 및 항균 성능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2023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한 포장재 개발이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환경친화적인 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