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GH 광교 기회 캠퍼스' 설계공모 추진
경기주택도시공사 'GH 광교 기회 캠퍼스' 설계공모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서울파이낸스 (수원) 유원상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GH 광교 기회 캠퍼스' 설계 공모를 시행한다.

11일 GH에 따르면 'GH 광교 기회 캠퍼스'는 경기도 광교신도시의 입지적 장점과 도정 슬로건인 '기회수도 경기'를 결합해, 청년 근로자의 주거 안정과 지역주민의 공간복지를 동시에 추구하는 공동주택 건설사업이다.

해당 부지는 도시형 생활주택 용도로 경기도 수원시 광교택지개발지구 내에 위치(영통구 이의동 일원)하며, 지난 11월 용적률 상향과 허용용도 확대를 통해 총 세대수 약 120호(전용면적은 28㎡이하)로 건설하게 된다.

설계의 주안점은 주변 환경을 고려한 개성 있는 입면 계획과 이용 패턴을 반영한 공간 구획(시공간별 조닝 계획), 그리고 지역주민도 활용 가능한 공간계획 등에 뒀으며, GH는 이를 특화한 공모안을 제안받아 '경기도형 기회복지'를 실현하는 복합개발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김세용 GH 사장은 "이번 'GH 광교 기회 캠퍼스' 건립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주거복지와 공간복지를 동시에 추구하는 '경기도형 복합개발모델'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 공고를 시작으로 참가 등록일은 19일, 공모안 제출일은 2024년 1월 25일이며 2월 6~7일 심사 후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GH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