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신임 총괄사장에 박상규 SK엔무브 사장 선임
SK이노, 신임 총괄사장에 박상규 SK엔무브 사장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희 前 SK하이닉스 대표, 배터리 사업 진두지휘
수익성 초점 맞춘 조직개편···울산ARC 성과 창출 기대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왼쪽), 이석희 SK온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왼쪽), 이석희 SK온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SK이노베이션이 SK엔무브 사장으로 재직 중인 박상규 사장을 신임 총괄사장으로 선임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4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7일 단행했다. 

신임 총괄사장으로 선임된 박상규 사장은 그룹 내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기획 역량과 현장 사업감각을 두루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 사장은 1987년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으로 입사해 SK에너지 소매전략팀장, SK㈜ 투자회사관리실 임원, SK㈜ 리테일마케팅사업부장, SK네트웍스 호텔총괄 등 주요 부서를 거쳤다.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SK네트웍스 사장, 올해 SK엔무브 사장을 역임했다.

SK에너지 신임 사장에는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가 선임됐다. 오종훈 사장은 SK㈜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임원, SK에너지 BM혁신본부장 등을 거쳤다.

SK온 사장은 이석희 전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이 신규 선임됐다. 이 사장은 인텔,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교수를 거쳐 SK하이닉스 DRAM 개발부문장, 사업총괄(COO) 등을 역임했다. '인텔 기술상'을 3차례 수상하는 등 글로벌 제조업 전문가로서 SK온을 첨단 기술 중심의 글로벌 톱티어 배터리 기업으로 진화시킬 최적의 인물로 평가받는다.

SK엔무브 신임 사장에는 김원기 SK엔무브 그린성장본부장이 발탁됐다. 암스테르담법인장, 기유마케팅실장 등을 역임한 김원기 사장은 윤활유 사업 전반에 걸친 전문성을 바탕으로 SK엔무브의 가시화된 그린사업 성과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신임 사장에는 장호준 SK에너지 솔루션 & 플랫폼 추진단장이 내정됐다. 장호준 사장은 다양한 사업 경험에서 쌓은 전략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SK인천석유화학 신임 사장에는 노상구 SK에너지 전략운영본부장이 선임됐다. 노상구 사장은 생산 지원 및 운영 최적화 등 핵심 부서를 두루 거쳤다. 

SK지오센트릭과 SK엔무브는 사업화 단계에 돌입한 울산 ARC, 이플루이즈(e-Fluids) 등의 본격적인 성과창출을 위해 전담 체계를 강화했다. SK온은 제조, 연구개발(R&D)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확대에 방점을 두고 조직을 개편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지역, 고객별 마케팅 전략을 고도화하기 위해 마케팅 본부를 새로 만들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