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술사업화 유공자'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기보 '기술사업화 유공자'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거래시장 활성화 성과 인정
기술보증기금이 28일 ‘2023년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28일 '2023년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28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보는 국내 기술거래기관 중 유일하게 △법적기반 △고객접점 △기술금융 △기술평가 △기술보호 △기술거래 플랫폼 등 기술거래사업을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춘 기관으로 지난 10년간 기술거래시장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기보는 산업통상자원부에 등록된 6개 기술신탁관리기관 중 유일하게 기술신탁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사업 시작 이후 지난달 기준 총 1859건의 중소기업 특허권을 신탁받아 총 265건을 타기업에 이전했다.

아울러 기술임치·기술자료 거래기록 등록시스템을 통해 중소기업이 기술을 보호하면서 정당한 대가를 받고 기술이전·투자·M&A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보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동반성장모델인 '2Win-Bridge'를 구축했으며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보호하면서 정당한 대가를 받고 대기업에 이전될 수 있도록 HD현대중공업, 두산 등 8개 대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상생 사례를 만들어 왔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지난 10년간 기술거래시장에서 공공기술이전시장이 1.7배 성장하는 동안 기보는 약 9배의 기술이전중개 실적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기술이 안전하고 공정하게 거래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의 기술거래플랫폼 스마트테크브릿지는 지난해 12월 전면 개편 이후 공급기술정보가 43만건에서 92만건으로 확대되고 가입회원수가 많이 늘어났으며 특히 새롭게 구축된 e-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한 기술이전계약은 지난 6월 특허청으로부터 유효한 특허등록 원인서류로 인정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