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주력 계열사 사장 교체···재무전문가 전면 배치
현대차그룹, 주력 계열사 사장 교체···재무전문가 전면 배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 사장에 이규석 현대기아차 구매본부장
현대제철 사장에 서강현 현대차 기획재경본부장
현대차그룹은 17일 '2023년 하반기 대표이사·사장단 임원 인사'를 통해 현대차·기아 구매본부장 이규석 부사장(왼쪽)과 현대차 기획재경본부장 서강현 부사장을 각각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주요 계열사인 현대모비스와 현대제철 수장이 교체됐다.

현대차그룹은 17일 '2023년 하반기 대표이사·사장단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 따라 현대차·기아 구매본부장 이규석 부사장과 현대차 기획재경본부장 서강현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각각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현대모비스 대표로 선임된 이규석 신임 사장은 공급망관리(SCM)와 관련해 그룹 내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그는 그룹의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시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당시 주요 전략 자재를 적시에 확보해 완성차와 부품 생산 운영 최적화를 이끌어 그룹 실적 개선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그룹은 설명했다.

이 신임 시장은 차량 SCM 분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 중인 현대모비스 신사업 실행에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제철 대표에 오른 서강현 신임 사장은 현대차 실적 콘퍼런스콜 때마다 얼굴을 비춘 그룹 재무 분야 전문가다. 그는 현대차 최고재무책임자(CFO) 재임 기간 회사 매출과 영업이익을 역대 최대로 이끄는 등 현대차 재무안정성을 크게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 신임 사장은 2021년부터 현대차 기획 부문도 겸하며 회사의 중장기 방향 수립과 미래 관점 투자 확대 등 전략적 의사결정의 핵심 역할도 수행했다. 그룹은 서 신임 사장이 2019∼2020년 현대제철 CFO를 맡아 재무구조 개선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력이 있는 만큼 현대제철 중장기 전략 수립과 향후 신규 수요 발굴 등에서 주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모비스 조성환 사장과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은 각각 현대차그룹 고문으로 위촉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