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빅4, 일제히 겨울 정기세일 돌입···할인·사은 '물량공세'
백화점 빅4, 일제히 겨울 정기세일 돌입···할인·사은 '물량공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 특화 겨울 아웃도어 등 할인 판매···다양한 실내 팝업스토어 선봬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내부 (사진=이지영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백화점업계가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첫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했다. 주요 백화점들은 소비 침체로 올해 저조한 실적을 낸 가운데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기 위해 할인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 4사는 일제히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했다. 주요 백화점들은 이번 겨울 정기 세일에서 점포 별로 다양한 브랜드 할인·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임시매장(팝업스토어)·문화 콘텐츠 행사를 대거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제히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남성·여성패션·아웃도어 등 전 상품군에서 총 600여 브랜드를 10~50% 할인 판매한다. 인기 겨울 아우터를 전 상품군에 걸쳐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스포츠·아웃도어 상품군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피엘라벤 등에서 10~40% 할인 판매한다. 닥스·아테스토니 등 겨울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에서 스카프·머플러·캐시미어·모자 등 방한 아이템을 10~20% 할인 판매한다.

해외패션 상품군에서는 세일 기간 중 시즌오프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총 80여 해외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출시한 가을·겨울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막스마라, 베르사체, 휴고보스, 오프 화이트 등은 11월 초부터 시즌오프를 진행중이다. 11월 중순부터는 끌로에·에트로·겐조 등도 시즌오프에 참여한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는 프리미엄 패딩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10% 상품권도 증정한다.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인기 구스 침구 브랜드인 소프라움과 알레르망에서 한파용 침구를 대 60% 특가에 각각 선보인다.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와인·쿠키·한우 등 연말 모임에 어울리는 상품을 10~50% 특가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도 1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각종 팝업스토어와 할인 혜택을 담은 겨울 할인 행사 더 세일을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은 22일까지 지하 2층에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판다 푸바오의 캐릭터를 담은 푸바오의 집들이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같은기간 신촌점에서도 지하 2층에서 인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우주먼지&마일드무무의 합동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2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시즌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패딩·코트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게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0일부터 26일까지 신백멤버스 쿠폰 위크를 연다. 신세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쿠폰 2종을 선착순(각 3만장)으로 증정한다. 패션·잡화 브랜드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식음료(F&B)에서 3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하는 쿠폰이다.

쿠폰은 신세계백화점 무료 멤버십인 신백멤버십 가입 고객이면 받을 수 있다. 20~26일 신세계 제휴카드(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로 전액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22일부터 내달 3일까지는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의 스키 컬렉션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20일부터 강남점 지하 1층 특설 행사장에서는 두 달간 국내외 프리미엄 패딩∙모피 상품을 모아 할인 대전을 펼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17일부터 내달 3일까지 르크루제·실리트 등 글로벌 인기 주방 용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는 블루독베이비·압소바·밍크뮤·베네베네 등 인기 육아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쓱데이 행사 마지막 기간인 17~19일에는 신세계백화점 쇼핑 혜택이 쏟아진다. 신세계백화점 나이키 매장에서는 이 기간에만 전 상품을 30% 할인한다. 마산점은 제외다. 신세계 앱에서는 패션·잡화 브랜드 2만원 할인 쿠폰(10만원 이상 구매 시)을 준다.

가전 브랜드 다이슨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당일 4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에 따라 15%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 · 디지털슬림 제외, 에어랩 구매 시 5% 증정한다. 다른 가전·가구 매장에서도 단일 브랜드 200만원 이상 구매하면 5~15%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역시 17일부터 내달 3일까지 겨울 세일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전 지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겨울용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을 선보인다. 캐나다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캐나다구스·맥카지·무스너클 등 겨울 신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수원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26일까지 에잇세컨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아우터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17일부터 19일까지  인기 수입 브랜드 메종키츠네·띠어리·랙앤본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파라점퍼스의 미드 시즌오프를 통해 일부 신상품을 30% 할인 판매한다. 26일까지 비노 494 와인 페어 행사도 열린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